티스토리 뷰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전문전인 콘텐츠를 다뤄는데 좋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 채널을 개설해야하고, 그 채널에 주제가 되는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는데 30~45일 정도 후에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채널을 개설하고, 좋은 콘텐츠로 꾸준한 활동을 하면서 광고 수익을 만들고, 내 주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가 되야합니다.

네이버 채널 개설

네이버 채널을 개설하는게 우선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건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채널 개설은 필수입니다. 네이버 채널은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네이버TV로 3개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거, 네이버포스트, 네이버TV 이렇게 3개 채널에서 활등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시작하기 좋은 채널은 블로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초보자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채널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특히 네이버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 네이버 계정을 만들고 호기심에라도 블로그개설을 해놓은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블로그는 오래 전에 개설한 계정일 수 록 블로그지수를 높게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채널) 시작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었거나, 만들어져 있다면 글쓰기(포스팅)을 시작하면 됩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선택해야할 것은 어떤 주제로 글쓰기를 할 것인지 정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 가장 많이 올라오는 콘텐츠(주제)는 맛집, 여성패션, 리뷰(제품후기, 사용후기,)가 가장 많이 올라옵니다.

 

아마 주제를 선택하라고 했을때 많은 초보블로거는 맛집?, 여행?, 리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맛집, 여행, 리뷰는 직접 본인이 사진을 찍어야하고, 여행을 다니고, 제품을 사용해보고 후기(리뷰)를 써야하기 때문에 시간과 돈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주제를 쓰는게 좋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 이미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올리는게 사실 가장 좋습니다. 평소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취미, 특기를 살려서 글을 쓰는게 가장 좋죠. 물론 맛집탐방, 여행, 제품리뷰가 취미고 특기라면 콘텐츠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제가 추천하고 싶은 콘텐츠는 뉴스입니다. 뉴스가 콘텐츠가 어떻게 될 수 있냐?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플랫폼에서 보는 콘텐츠를 신규, 인기, 뉴스 입니다.

 

가장 최신 소식을 접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런 콘텐츠(주제)는 이미 뉴스를 통해서 몇십년 동안 우리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죠. 우린 그걸 사용해서 콘텐츠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선택하기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뉴스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네이버 뉴스라고 검색하고 들어가도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뉴스를 찾아들어가면 우리에게 다양한 콘텐츠가 펼쳐집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를 고르면 됩니다. 속보,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오피니언, TV연예, 스포츠까지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여러분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만약 생활/문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들어갔다면 생활/문화에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간정보, 자동차, 여행/레저, 음식/맛집, 패션/뷰티, 공연/전시, 책, 종교, 날씨, 생활문화 이런 세분화 된 카테고리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스포츠뉴스를 선택했고, 스포츠뉴스에서 해외축구/해외야구를 골라 포스팅했습니다. 뉴스를 복사붙여넣기를 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뉴스를 보고 최대한 이해를 하고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서 쓰는게 중요합니다.

글쓰기

이제 콘텐츠까지 선택했습니다. 글쓰기(포스팅)을 해야하는데 글을 처음 쓰시는 분은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난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쓰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포스팅에는 최소 700자 정도의 글자수가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첫문단에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3~4문단은 본론을 써주고, 마지막 문단에서 결론을 내주면 됩니다. 한 문단에 100~200자 정도가 들어가게 되고, 4~5문단 정도 들어가게 되면 700자 이상 만들 수 있습니다.

 

잘쓴 뉴스 기사는 대체적으로 그런 가이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글을 쓰기 위해서 원하는 뉴스를 하나 선택합니다. 뉴스를 열고 한번 정독을 하고 글을 이해하고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서 글을 쓰면 됩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뉴스를 보고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뉴스하고 동일하게 글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캡쳐해서 포스팅할때 넣어줘야합니다.

 

사진도 넣고, 글도 알차게 다 썼다면 이제 저장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글 저장하기

글을 다쓰고 발행을 클릭하면 이렇게 카테고리, 주제, 공개설정, 발행설정, 태그편집, 발행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어려운 용어인 C-Rank, D.I.A 로직을 위해서 우리는 카테고리와 주제 설정해야합니다. 카테고리는 블로그 설정에서 카테고리 설정으로 들어가서 세팅해야합니다.

 

카테고리 설정과 같은 자세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카테고리를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꼭 글을 쓰고 세팅해줘야하는 건 주제입니다. 주제에서 주제 선택 안 함을 클릭하면 다양한 주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콘텐츠를 선택하셨나요?

 

엔터테인먼트, 예술, 생활, 노하우, 쇼핑, 취미, 여가, 여행, 지식, 동향에서 세부적인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처음 시작한 콘텐츠가 어려운을 인플루언서로 만들어줄겁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첫번째 주제(콘텐츠)를 이제부터 하루에 한번씩은 꼭 글을 써주세요. 바쁜 날이라면 한번씩 뉴스를 통째로 복사붙여넣기해도 됩니다. 그러나 이게 여러번 반복되면 블로그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여러분이 뉴스를 보고 선택한 콘텐츠를 이제 계속 쓰다보면 전문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전문인이 되고 글이 쌓이고 사람들이 방문(트래픽)하고 애드포스트를 설정하고 인플루언서까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