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에 대해서 총정리를 했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역이 세분화되고 많은 만큼 많은 지역에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고 확인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한 신청, 대상 조회, 지급날짜, 신청기간에 대해서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9.05 -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목차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온라인은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건보료)를 기준으로 하위 88%까지 1인당 25만원을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부터 사용할 수 있

    news.healthlada.com

    국민지원금 제로페이 신청하기

    지역사랑 상품권 홈페이지는 제로페이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의 일환으로 선별기준, 소득하위 88%의 국민에게 정부가 지급하는 국민지원금입니다. 건강보험료 21년 6월 산정 기준표를 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가능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제이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한 지역 내 지역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아래 첨부한 표를 확인하고 제로페이로 신청가능한 지역에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서울 지역사랑상품권은 OK국민지원상품권이며, 충북에서는 진천, 전남에서는 곡성, 경북은 고령, 경남은 창원, 진주, 통영, 김해, 거제, 함안, 경남고성, 남해, 산청, 함양, 거창, 밀양, 사전까지 가장 많습니다. 강원도는 춘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역 상품권명
    서울 OK국민지원상품권
    충북 진천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전남 곡성 심청상품권(국민지원금)
    경북 고령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경남 창원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진주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통영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김해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거제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함안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경남고성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남해화폐 화전(국민지원금)
    산청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함양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거창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밀양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사천국민지원금
    강원 춘천사랑상품권(국민지원금)

    경기도는 경기지역화폐

    경기도 지역에서는 경기지역화폐를 통해서 신청해야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시, 군에서 주소지에 해당하는 곳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제외된 지역(김포, 성남, 시흥, 연천)은 따로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로 신청할 수 있는 지역은, 가평, 고양, 과천, 광명, 경기도 광주, 구리, 군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수원, 안산,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용인, 의왕,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 바로가기

    지역사랑상품권,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은 앱,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링크를 참고합니다.

    전북 지역 : 고향사랑페이

    전북 일부 지역에서 고향사랑페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고향사랑페이는 홈페이지가 아닌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어려운 전북 지역분들을 위해 콜센터(290-8400)이 운영됩니다. 전라북도 콜센터로 신청, 접수, 지급방법, 지급절차, 이의신청과 각종 민원상담을 처리한다고 합니다.

    충북, 충남, 전북, 경북은 지역사랑품권 CHAK

    착(chak)입니다. 체크로 오해하고 못 찾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권은 시흥, 성남, 군산, 영주, 제천, 서산, 서천, 계룡시 충북, 충남, 전북, 경북지역의 계시는 국민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CHAK 바로가기

     

    충북, 충남, 전북, 경북은 지역사랑품권 CHAK

    착(chak)입니다. 체크로 오해하고 못 찾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이 상품권으로 번거롭고 취찮은 상품권 결제를 착할 수 있다고 해서 작이라고 합니다. 사용 가능 지역화폐(상품권명) 조폐공

    vaccine.healthlada.com

    부산시 동백전

    동백전은 부산지역화폐, 부산 지역사랑상품권입니다. 부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부산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을 합쳐 동백전이라고 합니다.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백전은 상생 가맹점에서 현장 할인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결제 즉시 캐시백 적립과 현장할인을 동시에 받는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시 현금과 같은 30%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는 별도의 신청없이 30% 소득공제, 충전형 선불카드의 경우에는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4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동백전 신청바로가기

     

    부산 지역사랑상품권 : 동백전

    부산 지역사랑상품권 : 동백전은 부산지역의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입니다. 혜택도 많기 때문에 많은 부산지역의 사시는 분들은 동백전으로 만드시는게 이익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부산

    vaccine.healthlada.com

    인천시(인천e음)

    인천시는 경기도 지역사랑상품권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인천시민은 인천e음을 이용해서 시청하면 됩니다. 인천시도 많은 분들이 지역화폐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사용 즉시 10%캐시백을 받기 때문입니다. 연말정산 시에는 30%, 전통시장 40% 소득공제를 받습니다. 혜택 가맹점은 최대 7% 현장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e음 신청 바로가기

    인천e음 카드란? 인천e음 카드는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인천사랑 전자상품권 입니다.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10% 캐시백!단

    vaccine.healthlada.com

    세종시 : 여민전

    세종시 시민이라면 여민전 세종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여민전은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민전은 충전식 카드형으로 발행 후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와 하나카드로 신청할 수 있고, 특별히 통장이 없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세종시 여민전(지역사랑상품권) 신청 바로가기

    여민전 10% 캐시백 Play스토어(삼성, LG폰 등),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여민전 앱을 다운로드 받고 여민전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민전 발행 계획 발행규모 1~7월 8월 이후 21년도 3,000억원 발행

    vaccine.healthlada.com

    대전, 청도, 충주, 무주, 여수, 고창, 부안, 김제

    대전광역시, 청도군, 충주시, 무주군, 여수시, 고창군, 부안군, 김제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아보세요. 국민지원금은 해당 지역사랑상품권 주소리를 두고 있는 국민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은 따로 제로페이나 별도의 지역화폐 앱이나 시스템이 없이 정부에서 직접 진행합니다.

    지역사랑카드 신청 바로가기>

     

    대전, 청도, 충주, 무주, 여수, 고창, 부안, 김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아가세요~! 국민지원금은 해당 지역사랑상품권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국민만 지급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2021.9.6(월) 09시 ~ 10.29(금) 18시 매일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

    vaccine.healthlada.com

    제주도 탐나는전

    제주도민이라면 제주도 탐나는전 제주지역화폐를 신청하면 됩니다. 탐나는전은 코나아이를 통해서 발행하는 방버과 KB국민카드를 통해서 발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나아이는 코나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주사용 계좌를 앱을 통해서 가입신청하고 전국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생 국민지원금은 신청 지역 한정입니다.

    탐나는전 신청 바로가기

     

    제주도 탐나는전 지역사랑카드 신청 바로가기

    제주도 탐나는전 지역사랑카드는 2가지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KB국민카드를 가지고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KB국민카드를 통해서 신청해야합니다. KB국민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코나

    vaccine.healthlada.com

    그 외 지역

    지역사랑상품권을 신청해야하는데 위에 지역에 포함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지역사랑상품권(지류형, 카드형)신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아닌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9월 13일이후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당연히 지역 상권에 있는 소상공인,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식당, 착한가격업소에서 화폐, 페이, 상품권를 이용해서 소상공인을 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병원에서도 사용가능하고 안경점에서도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학부모의 경우 사교육비 부담을 한달 정도 줄 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원, 스터디 카페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9.06 - [정보] -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은 포인트, 지류, 선불카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민지원금은 가구당 건강보험료를 합산한 산

    news.healthlada.com

     

    댓글